네이버 증권 코스피 코스닥 지수 확인, 종목과 비교하는 방법

주식을 갖고 있으면 반드시 참고하는 중요한 지표가 있습니다.그것은 코스피, 코스닥 지수입니다.1. 코스피 지수는?KOSPI는 한국 종합 주가 지수입니다.코스피 지수는 상장된 모든 회사의 시가 총액 합계를 기준 시점과 비교했다 것을 말합니다.여기서 기준 시점은 1980년1월 4일의 시가 총액입니다.KOSPI지수가 2,500이란 당시보다 지금의 시가 총액 합계가 25배라는 의미입니다.2. 코스닥 지수는?코스닥(KOSDAQ)에 상장된 회사는 코스피보다 규모가 작은 중견 중소 기업이 많습니다.1996년7월 1일 기준으로 당시의 모든 회사의 시가 총액 합계를 현재와 비교하고 산출합니다.코스닥 지수가 1,000이란 당시보다 지금의 시가 총액 합계가 10배라는 의미입니다. 3.지수의 확인 방법에서는 코스피 또는 코스닥 지수의 확인이 왜 중요한가요?이유는 대부분의 종목의 가격이 지수에 따라서 움직이는 경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코스피, 코스닥 지수를 매일 체크하시면 됩니다.네이버 증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1)네이버 메인으로 증권을 클릭합니다.주식을 갖고 있으면 반드시 참고하는 중요한 지표가 있습니다.그것은 코스피, 코스닥 지수입니다.1. 코스피 지수는?KOSPI는 한국 종합 주가 지수입니다.코스피 지수는 상장된 모든 회사의 시가 총액 합계를 기준 시점과 비교했다 것을 말합니다.여기서 기준 시점은 1980년1월 4일의 시가 총액입니다.KOSPI지수가 2,500이란 당시보다 지금의 시가 총액 합계가 25배라는 의미입니다.2. 코스닥 지수는?코스닥(KOSDAQ)에 상장된 회사는 코스피보다 규모가 작은 중견 중소 기업이 많습니다.1996년7월 1일 기준으로 당시의 모든 회사의 시가 총액 합계를 현재와 비교하고 산출합니다.코스닥 지수가 1,000이란 당시보다 지금의 시가 총액 합계가 10배라는 의미입니다. 3.지수의 확인 방법에서는 코스피 또는 코스닥 지수의 확인이 왜 중요한가요?이유는 대부분의 종목의 가격이 지수에 따라서 움직이는 경향을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코스피, 코스닥 지수를 매일 체크하시면 됩니다.네이버 증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1)네이버 메인으로 증권을 클릭합니다.

2) 국내 증시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국내 증시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코스피 또는 코스닥을 클릭합니다. 3) 코스피 또는 코스닥을 클릭합니다.

4) 그래프에서 지수가 간략하게 표시됩니다. 4) 그래프에서 지수가 간략하게 표시됩니다.

화면을 아래로 이동하면 보다 상세하게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이동하면 보다 상세하게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5) 개별 종목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삼성전자와 KB금융을 코스피지수와 함께 비교했습니다. KB금융은 대부분 코스피지수와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 등락도 크지 않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도 코스피지수와 비슷한 흐름을 가지고 있지만 등락이 더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면 KB금융을, 좀 더 공격적으로 높은 수익을 추구한다면 삼성전자를 선택하면 된다는 판단이 듭니다. 5) 개별 종목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삼성전자와 KB금융을 코스피지수와 함께 비교했습니다. KB금융은 대부분 코스피지수와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 등락도 크지 않습니다. 한편 삼성전자도 코스피지수와 비슷한 흐름을 가지고 있지만 등락이 더 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면 KB금융을, 좀 더 공격적으로 높은 수익을 추구한다면 삼성전자를 선택하면 된다는 판단이 듭니다.

코스피지수가 2,500이면 주식시장이 저평가됐다고 생각했고, 코스피지수가 2,700이면 주식시장이 고평가됐다 생각한다면, 주식의 참가 시점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지수가 2,500이면 자산을 주식에 많이 투입하고, 2,700에 이르면 주식을 팔아 현금을 확보하는 등 지수를 투자 기준으로 삼는 방법도 있습니다. 코스피지수가 2,500이면 주식시장이 저평가됐다고 생각했고, 코스피지수가 2,700이면 주식시장이 고평가됐다 생각한다면, 주식의 참가 시점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코스피지수가 2,500이면 자산을 주식에 많이 투입하고, 2,700에 이르면 주식을 팔아 현금을 확보하는 등 지수를 투자 기준으로 삼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