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숯불로 굽는 꼼장어구이 해운대 기장장어집

야자숯을 이용한 숯불곰장어집

야자숯을 이용한 숯불곰장어집

기장장어집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41번길 42

기장장어집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구남로41번길 42

영업시간 매일 11:30~01:00 (매월 두번째 월요일 휴무) 연락처 0507-1418-4728 주차해운대시장 공영주차장 이용(유료)

영업시간 매일 11:30~01:00 (매월 두번째 월요일 휴무) 연락처 0507-1418-4728 주차해운대시장 공영주차장 이용(유료)

부산여행오면 꼭 먹고싶었던 곰장어, 부산 곰장어가 유명하니까~ 사실 자갈치시장의 전통있는 가게 감성으로 연탄구이를 먹고싶었는데 숙소와 너무 먼 관계로.. 우선 숙소 주변에서 검색해봤다.

검색 조건 중 하나가 테이블마다 숯불이나 연탄구이로 구워져야 한다는 것!! 하지만 해운대 주변에는 그런 곳이 없었던 해운대 전통시장에 곰장어 거리가 있는데.. 기껏해야 숯불에 초벌구이를 하고 자리에서는 호일을 깔고 가스불에 구워먹는 정도…? 우리 감성이 아니야ㅜ 아쉽게도 그냥 갔어야 했는데..포기할때쯤 검색된 기장장어집!! 바로 이곳에 가서 찾아갔다(찾아갔을때 조차도 여기가 해운대전통시장인줄 몰랐어ㅋㅋ)수족관에서 신선한 곰장어와 장어가 꿈틀거리는 것을 보았다들어갔는데…? 일요일 저녁 8시쯤 갔는데 손님이 아무도 없어서 잠깐 닫을 시간인가…? 당황해 ㅋㅋ아무튼 자리에 앉자마자 곰장어를 주문한 곰장어소금구이 대 60,000원 곰장어소금구이 소 30,000원소금구이를 좋아하는 우리 부부지만 양념도 맛보고^^~곰장어를 곁들이는 반찬이 나온 오랜만에 콩나물무침을 먹는데… 왜 드세요..곧 숯불이 나와!!사실 연탄처럼 생겨서 연탄일 줄 알았는데 자가탄이라고 하신 뭔가 건강에 해롭지 않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ㅋㅋ사장님께서 주문과 동시에 바로 손질한 곰장어를 가져다 주셨다.바로 불 위에…으악! 곰장어는 과음하지만 비주얼은 좀 후..미안해 곰장어들..손님들이 우리뿐만 아니라 사장님이 거의 구워주신 싸리덕..ㅋㅋ처음에는 참기름소스랑 같이 찍어먹었는데 꼬들꼬들한 곰장어만의 식감과 짠맛이 바로 이 맛을 원했대 ㅠㅠ 너무 맛있었던 익힌 야채와도 어울리고 쌈 싸먹어도 맛있고!!손님들이 우리뿐만 아니라 사장님이 거의 구워주신 싸리덕..ㅋㅋ처음에는 참기름소스랑 같이 찍어먹었는데 꼬들꼬들한 곰장어만의 식감과 짠맛이 바로 이 맛을 원했대 ㅠㅠ 너무 맛있었던 익힌 야채와도 어울리고 쌈 싸먹어도 맛있고!!처음에는 껍질을 다 벗겼는데 그다음에는 껍질이 있었어 원래 이렇게 반반으로 해주시나?아무튼 나는 껍질도 맛있었던 콜라겐이라고 하는데 잘 익혀서 먹었더니 맛있었다.잘 익혀 먹어야 하는구나. 안그러면 좀 보글보글한 식감이라 따로..(웃음) 소금구이를 끝내고.. 양념구이도 시켜봤더니 벌써 배부른 상태.하하하…양념구이는 금방 먹게 볶아서 나온 거고 이거 숯불에 구워 먹는 거 아니야. 이런 ㅋㅋㅋ그럼에도 양념의 고소한 향이 내 침샘을 자극했다.. 양념 자체는 많이 맛본 양념맛이었지만 남편과 나는 소금구이가 더 맛있었다 왜냐하면.. 일단 양념구이에 들어간 곰장어는 껍질이 있는 상태였고 아무래도 불에 바로 굽는 것이 아니라 소금구이를 먹을 때처럼 바삭바삭한 맛보다는 아삭한 식감이 강했다.(필적닭껍질의 생선비닐 식감을 좋아하지 않는 분..) 아마 나중에 먹을 기회가 또 있다면 껍질은 벗겨달라고 할지도 몰라!! 그리고 메뉴에 장어양념구이처럼 양념한 상태에서 숯불에 구워먹는게 더 맛있을 것 같았던 배부르고 밥은 볶아먹을 수 없어ㅠㅠ나가보면 기장장어집은 해운대 전통시장 입구와는 반대쪽에 위치해있고 입구쪽에는 곰장어집이 엄청 많았던 손님들도 꽤 있고.. 그런데 왜 다들 호일로 구워주는 곳으로 가는지 기장장어집은 숯불에 구워준다는 대단한 장점이 있는데…(의아) 얇다..!!! 부모님에 버금가는 부부가 운영하는 기장장어집은 둘다 너무 친절하고 양념구이보다는 소금구이가 맛있었습니다.ㅋㅋ 자갈치시장 숯불 또는 연탄구이 감성을 원하는데 해운대 주변에서 드실거면 기장장어집 추천~나가보면 기장장어집은 해운대 전통시장 입구와는 반대쪽에 위치해있고 입구쪽에는 곰장어집이 엄청 많았던 손님들도 꽤 있고.. 그런데 왜 다들 호일로 구워주는 곳으로 가는지 기장장어집은 숯불에 구워준다는 대단한 장점이 있는데…(의아) 얇다..!!! 부모님에 버금가는 부부가 운영하는 기장장어집은 둘다 너무 친절하고 양념구이보다는 소금구이가 맛있었습니다.ㅋㅋ 자갈치시장 숯불 또는 연탄구이 감성을 원하는데 해운대 주변에서 드실거면 기장장어집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