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쇼핑몰, 수익 올리는 운영 노하우

요즘 부업이 필수다 보니 쇼핑몰 운영이 아무래도 수익화가 빠르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부업으로 도매 쇼핑몰을 많이 알아보고 있습니다.수익화가 빠르지만 실패도 많이 한다는 점에서 도매 쇼핑몰을 제대로 알고 시작해야 합니다.

우선 도매 쇼핑몰을 실제로 운영하시는 분들은 부업이 아니라 창업이나 본업으로 일을 하실 것입니다.그래서 나는 부업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때 도매 쇼핑몰에 대한 방식에 대해 말하려고 합니다.특히 재고를 먼저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에 재고나 창고 운영에 대한 부담이 없는 위탁이나 구매 대행의 경우가 도매 쇼핑몰을 잘 선택해야 하는 대표적인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오늘은 저의 쇼핑몰 운영 노하우를 들려드리면서 도매 쇼핑몰과 경쟁해서 이기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도매 쇼핑몰을 운영한지 벌써 10개월, 11개월째에 접어든 초보자입니다.그런데 제 수익은 안정화되어 있지 초보자의 수익이 아니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부업으로 운영하면서 이 정도 안정적인 수익이 있고 성격상 뭐든지 제대로 하고 싶어하기 때문에 굉장히 알아보고 시작했고 나름대로 쌓인 노하우도 있어서 포스팅으로 주변에 좀 알려봐야겠다고 결심하게 됐습니다.완전히 솔직한 포스팅으로 도매 쇼핑몰과 저의 운영 방식을 말씀드리니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기를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가 운영하는 쇼핑몰은 해외 상품을 구매 대행으로 취급하는 전자동 쇼핑몰입니다.사실 국내 제품을 재고 부담 없이 구매대행으로 움직이려면 개인은 수익을 내기가 정말 어렵습니다.우선 도매 쇼핑몰에서 납품받아야 하는데 제가 판매하는 금액으로도 매매 쇼핑몰 가격을 이기는 게 현실적으로 불가능한 거죠.가격이 조금 비싼 대신 소량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만으로 승부를 거는 것이 무리인 게… 도매쇼핑몰에서도 납품받을 때 간혹 최소구매 수량 같은 게 들기도 하기 때문에 결국 도매쇼핑몰과의 경쟁에서는 정말 이기기 어렵거든요.그래서 해외 제품을 구매 대행하면서 도매 쇼핑몰과의 금액적 경쟁에서 힘을 약간 얻기로 했어요.배송기간은 길지만 이건 고객님께서 다 고려해주시는 부분이라 운영자가 걱정할 일이 아니었어요.

내가 운영하는 전자동 쇼핑몰은 처음에 세팅과 교육을 위한 비용이 조금 듭니다.그런데 이 비용의 경우 수익화가 진행되면 충분히 누적 수익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정도이기 때문에 꾸준히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추가금 발생이 없다는 점에서 선택할 부담은 없었습니다.사실 저의 경우 이 초기 교육 비용은 현재 누적 수익으로 이미 초기화된 상태입니다.초기 투자비용을 지우고 순이익으로 돌아선 지 두 달 정도 됐는데 지난 두 달 동안이 가장 수익도 많이 난 것 같아요.시간이 지날수록 수익 그래프가 커지거든요.

이것이 왜 시간이 갈수록 수익이 더 커지는지 설명합니다.다른 도매 쇼핑몰과 달리 나의 쇼핑 몰은 프로그램이 중국 쇼핑 몰 제품을 소싱 하고 쿠팡에 자동 연동 노출시키고 줍니다.배송 및 CS와 프로그램이 관리하고 있는데 제가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아요.내가 신경을 써야 할 부분은 바로 판매와 수익?프로그램에만 맡기고 있어도 매일 수백 씩의 상품을 소싱 합니다.이를 종류별 숫자로 환산하면 바로 수천개, 몇 만개로 됩니다.(실제 쿠팡에 9천 500개 가량 등록되어 있어도 제품의 옵션을 세분하면 13만개 정도의 물건을 보유한 대형 쇼핑몰 운영 중!) 이렇게 되면 아무래도 물건이 많아서 가격은 도매 쇼핑몰과 같이 아이템 WINNER인 경우가 많습니다.도매 가격과 비슷한 수준으로 판매한다는 것입니다.그래서 경쟁력이 있나요.

이와 함께 쇼핑몰의 수익을 올리는 칩으로 교육도 진행하고 준다고 했잖아요?이 교육이 왜 필요한가 하면···프로그램이 수백개씩 소싱을 하지만 빅 데이터를 바탕으로 팔릴 만한 품목을 차ㅅ고 오겠습니다.간단히 말하면 이것에서 오는 크리스마스를 예로 들면, 크리스마스에 잘 팔리는 품목을 소싱 하는데 섬세한 부분, 즉 메인 노출 사진이 중국어로 하거나 상세 페이지의 번역이 어색한 부분 등은 프로그램이 미쳐서 확인하지 못하고 소싱이 행해집니다.이는 구매자 입장에서는 절대 패싱 아이템.그래서 이런 건 굳이 소싱 하고 쿠팡의 판매 수량 제한에 걸릴 이유가 없어요.이런 부분을 수정하고 제품 검색을 하고 자신의 눈에도 보기 쉬운 물건이 팔리다 한번씩 수동 소싱도 하고 주고 번역 수정도 하고 주는 등 이 정도의 일만 하면 수익이 늘어난다고 합니다.

이렇게 제가 만진 부분의 물건은 없어지는 게 아니라 꾸준히 누적이 되잖아요?그러니까 내버려둬도 판매 확률은 꾸준히 올라가는 거죠.그래서 요즘은 자동화 수익으로도 수익이 많이 늘었는데요.첫 달은 처참한 수익으로… 10만원도 못 벌었는데 2~3개월에는 20정도 벌었어요.그 후 제가 관여해서 6~80정도 벌었어요.지금은 방치해도 4~50은 벌고 있어요.많이 번 달에는 100개가 넘게 찍어봤기 때문에 교육비 정산해도 수익화된 상태라는 건 이해가 되죠?

도매 쇼핑몰과 경쟁을 하려면 너무 할 일도 많고 수익도 안 나고 결국엔 아마 포기했을 거예요.나는 자동 쇼핑몰도 도매 쇼핑몰처럼 첫 달에 판매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아마 유지를 하지 않았을 거예요.하긴 부업의 경우 바로 눈에 보여야 유지한다는 점에서 전자동 쇼핑몰의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일단 팔리고 기다려보자! 하고 마음을 비웠더니 수익이 꾸준히 나왔고, 지금은 완전 자동화 수익을 만끽하고 있는 중입니다.

부업을 알아볼 때 무료로 돈을 버는 일은 없으니까 어느 정도 노력과 일을 해서 수익이 나면 되고 자동화 수직이 정착되면 더 좋은…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쇼핑몰에 하나라도 잘 팔리는 물건이 있으면 자동화 수익이 가능하다는 얘기를 듣고 쇼핑몰 운영을 고민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저도 그 말에는 공감하는데요.잘 나가는 걸 하나 고르는 게 정말 어려운 일이거든요.그건 어느 정도 스킬이 쌓여야 가능한 일이라 수익이 나는데 시간이 걸려요.그때까지 계속 연습하면서 버티는 게 관건인데… 프로그램 덕분에 자동으로 판매가 일어나는 걸 실제로 보여주는 자동화 쇼핑몰은 버틸 힘을 주는 원동력이 됩니다.

그래서 꾸준히 견디고 연습하면서 제대로 소싱하는 스킬이 생기면 저처럼 자동화 수익으로 전환됩니다.자, 여기까지 제가 도매 쇼핑몰을 선택해서 경쟁하는 것보다 편하게 도매 쇼핑몰에서 수익을 내는 방법을 공유했습니다.어떻게 솔직한 리뷰가 도움이 되었나요?아마 상담을 더 받고 싶으신 분들도 오실 테니 상담 링크 공유하고 저는 이만… 퇴장하겠습니다!도매 쇼핑몰 간단한 수익 창출 상담소리뷰 작성 후, 소정의 원고료를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