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폐차장 진행단계에서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는 소모품 중 하나로 당연히 영원히 탈 수는 없지만 그래서 꾸준히 관리를 해주고 부품을 교체하면서 수명을 늘리게 됩니다.그러나 계속 탈 수는 없고 시간이 지나면 노후화로 인해 폐기처분을 해야 하는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특히 10년 이상 된 사람들은 폐차에 대해 한번 생각해봐야 합니다.

자동차는 소모품 중 하나로 당연히 영원히 탈 수는 없지만 그래서 꾸준히 관리를 해주고 부품을 교체하면서 수명을 늘리게 됩니다.그러나 계속 탈 수는 없고 시간이 지나면 노후화로 인해 폐기처분을 해야 하는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특히 10년 이상 된 사람들은 폐차에 대해 한번 생각해봐야 합니다.

통계적으로 보면 자동차는 13~14년 정도, 주행거리는 25만 정도면 폐차됩니다. 이렇게 폐차할 때가 되면 차를 해체하는 절차를 밟아야 합니다.물론 카센터나 공업회사 등에 의뢰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차가 어떻게 폐차되고 폐차장은 어떤 장소인지 알기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폐차를 하기 위해서 알아보고 있지만 실제로 이런 상황이 되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고 자동차를 폐차 처리하는 것은 일괄적으로 똑같이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차량의 상태나 저당, 압류 내역 등에 따라서도 말소 방식이 달라지고 있어 정확한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부평폐차장에서 알려드리는 자동차관리법 제2조에 따르면 폐차란?

자동차를 해체하여 국토교통성령으로 정하는 자동차 장치를 그 성능을 유지할 수도 없도록 압출·파쇄 또는 절단하거나 자동차를 해체하지 않고 즉시 압축·파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폐차말소를 대행할 수 있는 유일한 업체인 부평폐차장에 맡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럼 당연히 차량을 정리하는 데도 여러 종류가 있겠지만 차주에 따라 혹은 차종에 따라 어떤 제도를 이용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폐차 구분이 가능하고 진행 절차에 따라 더 많은 금액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 정확히 알아두시길 권합니다. 크게 일반, 압류, 조기폐차로 구분할 수 있으며, 어떤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지 혹은 납세나 과태료가 미납되지 않았는지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 방식은 전형적인 일반 방법으로 본인 차량이 더 이상 운행할 수 없거나 연식이 너무 오래되어 중고차로도 판매가 어렵고 타인에게 이전하기 어려운 경우 차량을 더 이상 운행할 수 없는 경우 진행할 수 있습니다.비용은 차량 종류, 연식, 운행 가능 여부, 알루미늄 휠 장착 여부 등 차량 잔존가치를 평가할 수 있는 기준 등을 확인하고 공휴일을 제외하고 평일 인수, 말소까지 빠르면 24시간 내 처리됩니다. 다만 차주 본인이 과태료나 체납이 미미하면 폐차.비용에서 차감하여 지급하게 되므로 과태료를 즉시 납부하셔야 합니다.그럼 폐차 시에는 먼저 정식으로 등록된 관허폐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대행업체를 맡길 경우 제대로 처리되지 않으면 수년이 지나 미납 자동차세 고지서를 받는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정식 등록업체를 통해 진행해야 하는 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Q. 진행 절차는요?1단계 : 상담 및 신청관청에 등록된 관허폐차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해당 차량의 압류나 저당 여부를 확인하고 과태료를 모두 청산한 후 견인을 맡긴 후 보상금을 지급받습니다) 2단계 : 원부조회 차량의 압류·저당 여부와 과태료 등을 확인한 후 정산합니다.3단계: 견인 차량을 견인할 때 차량 인수증을 취득해야 합니다.4단계: 보조금 지급 공차중량과 고철 시세에 따라 매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5단계: 차량 말소증은 메일이나 팩스, 우편 등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1단계 : 상담 및 신청관청에 등록된 관허폐차장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해당 차량의 압류나 저당 여부를 확인하고 과태료를 모두 청산한 후 견인을 맡긴 후 보상금을 지급받습니다) 2단계 : 원부조회 차량의 압류·저당 여부와 과태료 등을 확인한 후 정산합니다.3단계: 견인 차량을 견인할 때 차량 인수증을 취득해야 합니다.4단계: 보조금 지급 공차중량과 고철 시세에 따라 매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5단계: 차량 말소증은 메일이나 팩스, 우편 등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